인생에 낙이 없어요.아주작은것부터 바꾸고싶어요.

무기력증에 빠진것같습니다.

일도 없고(프리랜서).운동도 안하고.노는것도 재미없고.그렇다고 먹는걸 즐기지도 않습니다.

술도 안하고요.

제가 바뀌려면 어떤것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비슷한경험이 있으신분들

현실적인 조언부탁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지금 질문자님은 활동적인 생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집에만 계속 있으면 무기력증이 심해지고 삶의 의욕과 활력이 떨어지고 심해지면 우울감을 느껴 우울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먼저 규칙적인 나만의 생활루틴을 만들어주셔야 해요. 집에 계속 있으면 지금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귀찮고 무기력해도 집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야 해요. 특히 햇빛을 쬐면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심신의 안정과 차분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밖에서 집 근처를 산책하거나 운동을 해준다면 지금 증상이 훨씬 호전될 거에요. 운동이 힘들다면 집 근처를 산책하면서 몸을 최대한 움직이는 신체활동을 해주시고 이것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 이런 작은 일상습관부터 만들고 바꿔보시고 건강한 식단과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자기관리를 해주셔야 해요. 처음부터 너무 많은 목표를 세우면 힘들 수 있으니 하루에 하나씩 작은 목표를 세워서 실천에 옮겨보세요. 하루에 30분씩 산책! 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그것부터 실천하고 꾸준히 하시면 분명히 삶의 의욕도 생기고 많이 바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