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새침한땅돼지193
새침한땅돼지19323.07.02
두부에 들어있는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두부를 좋아해서 식사할때 두부를 자주 먹곤 하거든요
두부도 우리몸에 좋을까요?
두부에 들어있는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부담없이 단백질을 섭취할수있고 조리방법도 간편합니다. 다만 과량 섭취시 소화가 어려울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두부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식품입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단백질, 칼슘, 철, 마그네슘, 비타민 E 등이 있습니다. 두부는 고품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성장과 조직 유지에 도움을 주며, 칼슘은 뼈 건강에 중요합니다. 또한, 철은 혈액 형성을 지원하고 마그네슘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개선합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보호와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부는 건강한 식단에 좋은 선택이지만, 개인의 식습관과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 섭취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들기 때문에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고 칼륨이나 비타민등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어서 많이 선호 하는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