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참외에 소화가 잘 되는 성분이 들어 있나요
엄마가 항상 밀가루 음식 먹으면 참외를 찾았어요 소화가 잘된다면서요 참외씨가 배변을 돕는다는건 알고 있는데 과연 소화성분도 들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참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소화가 잘 되고. 장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참외에는 식이섬유와 다량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촉진합니다.
수분의 다량 함유로 변비 등에 도움이 되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식이섬유의 경우, 장내 미생물의 활성을 촉진하고, 이 장내 미생물의 유익으로 인해서 소화가 촉진됩니다. 우리 몸에서 장내 미생물은 섭취한 음식물을 일부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참외는 소화를 돕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참외는 수분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참외에는 효소가 있어 소화를 돕고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참외의 씨에는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배변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참외는 밀가루 음식을 먹은 후 소화를 돕기 위해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