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굳센때까치29
박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박은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나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들었는데, 실제 효과가 있나요? 또, 어떤 효능을 주는지도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박에는 칼슘을 비롯하여 아연, 인, 철분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쉽게 골절이 되는 골격계 질환의 일종인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정해정 영양사입니다.
박은 일반 채소보다 섬유질이 월등한데 무려 7배나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슘 성분이 많은 유일한 채소로 당질과 철, 인 영양성분이 다양해 궁중에서도 고급 요리에 많이 이용했다고 합니다. 칼슘 성분이 풍부하고 소화 흡수도 잘되어 성장기 아이나 임산부 노약자에게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도 박은 열을 내리고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이뇨작용과 소화 흡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박에는 기름 분해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주어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박에는 니아신. 나트륨. 단백질. 비타민C. 철분. 아연. 인. 칼륨. 칼슘. 당질. 지질. 엽산이 풍부하며. 성장발육. 임산부 건강. 장건강. 눈건강. 심혈관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박에는 칼슘ㆍ철ㆍ인들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도 되고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이 콜레스테롤을 분해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