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우유 매일 마시는 거랑 피부 뒤집히는 거랑 상관이 있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60대

연로하신 친척이 계신데 매일 우유를 한두컵씩 드세요. 근데 피부병이 잦아지고 다리도 시렵다고 하시거든요. 제가 어디서 들었는데 우유가 한국 사람한테 잘 안 맞아서 탈이 많다는 거에요.

혹시 우유 안 맞는 사람이 마시면 몸에 염증이 많아지고 체온도 떨어지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동양인들은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적고 나이가 들수록 유당분해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우유를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가 흔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몸에 염증이 쌓이거나 피부 트러블이 더 잘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채택 보상으로 2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