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팔팔한파리매131
팔팔한파리매13123.12.25
비타민을 과일과 채소로 보충하는 것과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할 경우, 인체에 미치는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비타민C를 과일과 채소로 보충하는 것과 인공적으로 만든 비타민C 보충제를 섭취할 경우, 인체에 미치는 차이점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일과 채소로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과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는 경우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일과 채소에 포함된 비타민은 자연 상태로 존재하여 흡수율이 높습니다. 반면, 비타민 보충제는 합성 형태로 존재해 흡수율이 낮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종합적인 영양을 제공합니다. 반면, 비타민 보충제는 주로 비타민만을 함유하므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는 자연적이고 안전한 식품이지만, 비타민 보충제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장기간 고용량으로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과일과 채소를 통해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흡수율이 높고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에 한해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얼마전 비타민C를 천연야채 ㆍ과일로 섭취했을때 폐암에 효과적으로 작용했지만 영양제 비타민C로 섭취했을때는 효과가 없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는바 천연으로 섭취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보충제로 드시는것과 일반 음식으로 영양성분을 섭취하는것과는 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를 하면서 장기들의 활동에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영양제 보다는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