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줄이는 방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30대 자취남입니다.

집에서 전혀 요리를 하지 않다보니 배달음식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데요.

근데 이게 건강에도 그닥 안좋지만, 식비가 많이 깨지더라구요.

배달음식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배달음식을 자꾸 시켜먹으면 건강에 좋지않죠 저는 배달음식을 줄이기 위해서 배달앱자체를 지웠습니다 더좋은 방법은 배달앱을 탈퇴하는것도 좋습니다 귀찮아서 안시키게 되요 

  • 저는 16살 중딩 자취생 입니다.

    저도 배달때문에 부모님한테 혼나서 이렇게 하고있어요!

    배달 앱 삭제 또는 결제 수단을 해제하면

    주문할 때마다 카드 번호를 새로 입력해야 하거나 앱을 다시 깔아야 해서 그 귀찮은 사이에 "그냥 집에서 먹을까?" 하는 생각이 나더라구요

    아니면 배달비 통장을 만들어요!

    배달을 시키고싶을때마다 참았다고 생각하고 1만원 정도를 통장에 넣어보세요 한달정도 뒤에 쌓인 금액을 보면 집밥 먹은 보람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ㅎ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릴게요! :)

  • 자취하다 보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일하고 퇴근해서 힘든데 밥까지 해먹긴 부담되고 귀찮고 그렇습니다

    저는 쉬는 날이나 주말에 반찬 몇가지를 미리 만들어 두고 먹었습니다

    잘 상하지 않는 반찬들 위주로 한 열흘정도 먹을 수 있게 말이죠

    밥이야 쌀만 씻으면 전기밥솥이 알아서 해주니 걱정이 없었지만 반찬의 경우 쉴 때 만들어 두시는게 편합니다

    국 같은 것도 끓여서 1끼씩 양을 나눠서 얼려두면 편합니다

    처음은 귀찮지만 계속 해먹다 보면 금방 적응합니다

  • 간단한 냉동음식부터 시작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고, 맛은 저점이 보장되고, 조리도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집어넣고 돌리기만 하면 완성이니까요! 배달음식만큼 몸에는 좋지 않겠지만, 거기에 야채 곁들이는 것부터 시작해서 조금조금씩 직접 추가하는 부분을 늘려가시면 요리도 늘어날 것 같아요.

  • 유튜브에 밀프랩 만들기 이런거 많습니다! 보며는 사먹는 것 못지 않은 요리도 참 많구요~ 그렇게 어렵지도 않아요 그냥 집밥도 고요....저는 종종 파스타나 필라프 같은 거 해서 쟁여놓는데 간편하고 좋아요~ 그런 거 해보시는 건 어쩔까요? 비슷한 재료로 여러 음식 쟁여놓는 것도 있고 치킨... 낙곱새... 뭐 종류는 많더라고요

    아니면 비교적 더 저렴한 밀키트, 냉동식품 잔뜩 사다가 필요할 때 꺼내드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으네요 ㅎㅎ

  • 저하고 똑같은 고민을 하시네요 ㅠ.ㅠ

    배달 한달에 20번정도 시켜먹는데 ㅠ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국종류 2~3가지랑

    반찬 두가지 배추김치랑 이러케사면

    3만원에서 어느정도 해결나요

    아니면 5일기준으로 잡구 7만원 가성비로

    장바구니 채우면 4~5일 먹더라구요 두끼기준

    주말은 배달먹구요^^

    소확행으로

  • 배달앱 삭제시키고 마트에 자주 다니는 건 어떠신가요??

    배달앱 삭제 시키는 것 만큼이나 효과있는 방법이죠

    이게 싫으시다면 어쩔 수 없지만

  • 배달음식 자주 먹으면 통장과 건강에 더 해롭습니다

    이유는 요리 귀찮음이 대부분이겟지만 또 배달앱에 자주 노출되면 소비 자극이 극대화되고 때문에 식비 지출은 2~3배로 늘어나고

    배달 음식 자극이 심해지면 더더욱 나트륨과 칼로리를 많이 섭취합니다

  • 배달을 줄이는 방법은 집밥을 많이 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게 귀찮더라도 반찬집에서 가서 사는 방법도 있겠지만 요리가 가성비 1티어입니다.

  • 배달음식을 줄이기 위해서 근본적으로 꼭 해야할건 요리 인데요! 무턱대고 요리를 하기엔 너무나도 귀찮고 힘든데

    일단 취미를 붙여서 요리에 대해서 흥미가 생기면 자연스럽게 해먹고 싶은 요리도 생기고 자기가 잘 하고 맛있게 할 수 있는 요리가 나올 거라고 생각해요!

  • 저도 비슷한 경우인데 계란사서 후라이하고 반찬가게 가서 반찬사서 먹어요! 그러면 식비가 많이 줄더라고요 또 먹다가 물리면 한번씩 요리도 해서 먹습니다 요즘 간단한 레시피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