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병도 원내대표 예방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그러나그러므로
걷기 운동은 어디에 좋나요???!!!
제가 하루에 ㅈ무조건 만보 이상은 걸어요.
하루도 빠짐없이요.
빠르게 걷기고 하고 천천히 걷기고 하는데요.
걷기운동은 어디에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걷기는 유산소 운동의 일종으로 심장과 폐의 건강을 향상시키며 혈압을 감소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 심장질환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고 관절에 좋고 스트레스 감소화 심리적 편안함을 향상시킨다
걷기 운동은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감소와 우울감 완화에 효과적이며, 명상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자연환경에서 느긋하게 걸어다니다보면 즐기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스트레스가 확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