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체지방을 줄이면서 건강하게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및 식단 관리 꿀팁은?
안녕하세요.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은 줄었지만, 체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줄이고 몸매를 탄탄하게 만들고 싶어요.
단순한 체중 감량이 아니라, 건강하게 근육을 키우고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다면 알려주세요.
좋은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을 키우고 체지방을 줄이려면
규칙적인 힘 훈련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좋아요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스쿼트, 데드리프트 등의 근력 운동과 주 15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포함하고, 영양적인 측면에서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건강한 지방과 복합 탄수화물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하루에 5~6번 소량의 식사를 통하여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