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컴포즈커피900원세일짱
살은 빠지는데 근육량을 오히려 늘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살은 빠지는데 근육량은 오히려 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체중 감량하면서도 근력을 유지하거나 키우는 게 정말 어려운 것 같아서요~~ 운동 방법이나 식단 조절, 또는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특별한 팁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건강과 체형 모두 챙기면서도 근육을 키우는 비법이 궁금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대표적으로 운동이랍니다.
운동 중에서 유산소 운동이 근육량과 살이 동시에 빠지는 대표적인 방법인거죠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지방 감소이지만 근육량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증가는 어렵지만 가능합니다. 체중 1kg당 단백질 2g정도로 고단백 식단을 유지하고 근력운동은 매일 유산소는 짧고 강하게 20분 정도, 정제 탄수화물및 몸에 좋지 않은 지방 섭취줄이기를 통해 근육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다만 근육안에도 지방이 있기때문에 체지방을 감량할때 근육이 조금 줄수는 있지만 꾸준히 노력한다면 근성장도 이뤄낼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