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마늘이나 마늘쫑을 생으로 먹으면 속이 쓰리면 이런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는 생마늘, 생마늘쫑을 고추장에 찍어서 먹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
이런 음식들만 먹으면 속이 좀 쓰리거나 불편해져서
늘 먹을 때에 망설이게 됩니다.
만약 속이 좋지 않다면 그냥 이런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생마늘이나 생마늘쫑은 강한 자극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일부 사람들에게 위장 불편이나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영양적인 관점에서 섭취를 조절하거나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대신 조리된 형태로 섭취하거나 다른 부드러운 음식과 함께 먹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속을 쓰리게 할 수 있기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