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07
우유는 하루중 언제 먹어야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우리몸이 아침에 100%로 시작했을때
우유는 하루중 어느시간대에 먹어줘야 영양소흡수에 최적인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는 언제 드셔도 좋지만 그 중에서도 따진다면 아침에 드시는것이
훨신 영양면이나 흡수면에서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우유의 영양소 흡수에는 개인의 생활 습관과 건강 목표에 따라 최적의 시간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침에 에너지 충전과 혈당 조절을 위해, 운동 전후에는 근육 에너지원으로 활용되며 근육 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잠들기 전에는 숙면 유도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당 불내증이나 과다 섭취와 같은 주의 사항도 고려해야 하며, 우유는 영양적으로 이로운 음식이지만, 개인의 상황에 맞춰 적절한 시간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이른 아침에 마시는 우유는 몸 속 에너지를 충전시켜 줄 뿐만 아니라. 영양소를 보충시켜줘 식이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우유는 언제 먹어도 영양을 흡수할 수 있지만, 아침 식사나 운동 전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영양소를 보충하여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며, 운동 전후에는 근육 회복과 성장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