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계약예정인데 신경써야 할 부분 있을가요?

계약서 작성시 어떤 부분들을 신경쓰면 좋을까요

계약서에 반드시 넣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집계약이 처음이라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

    본인이 요구하는 내용이 무엇인지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표준 계약서를 참고하는 것이 좋고 당사자가 구두로 논의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 효력을 안정적으로 입증하기 위해서라도 특약으로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입자 입장에서는 임대인이 세입자에게 과도한 책임을 부담하게 하는 것은 아닌지 원상 회복 등 관련 규정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령 소모품 외의 대수선 사항에 대해서도 임차인에게 책임을 부담하도록 하는 건 아닌지 살펴봐야 합니다.

    임차인 고의 또는 과실에 관계없이 모든 고장이나 파손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도록 하는 것 역시 불리한 조항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