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전이전이
장염이 걸렸을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장염이 걸렸을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장염이 걸렸을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유제품: 장염 환자는 유제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치즈, 요거트 등은 장 내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고지방 식품: 고지방 식품은 소화가 어렵고 장 내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장염 환자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튀김, 피자, 햄버거 등은 장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찬 음식: 찬 음식은 소화기관의 온도를 낮추어 소화를 방해하고, 장 내 미생물의 활동을 억제할 수 있으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4.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소화기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장염 환자는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추장, 고춧가루, 카레 등은 장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카페인 음료 : 커피, 녹차, 에너지 음료와 같은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는 위장을 자극할 수 있어 장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촉진해 탈수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장염 증상 완화 전까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염에 걸리게되면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는것을 피하고 소화하기 쉬운 음식위주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염에 걸렸을때는 기름진 음식 매운음식, 유제품, 섬유질 제품을 피하는것이 좋아요
특히 카페인과 알코올도 피하시는것이 좋답니다.
• 장염이 있을 때에는 소화에 부담을 주는 지방이 많은 음식, 매운 음식, 유제품, 가공식품, 섬유질이 많은 음식, 카페인과 알코올, 설탕이 많은 음식, 그리고 탄산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선택하고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염이 걸렸을 때 피해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방이 많은 음식: 기름진 음식, 튀긴 음식은 소화가 어려워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매운 음식: 매운 양념이나 조미료는 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3. 유제품: 우유, 치즈 등은 장염을 악화시킬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섬유질이 많은 음식: 생채소, 통곡물 등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5. 카페인과 알코올: 카페인과 알코올은 장을 자극하고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부드럽고 소화가 쉬운 음식(바나나, 쌀죽, 스토클 수프)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