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단정한원숭이67
단정한원숭이6723.11.03
과일도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과일을 참 좋아하는데요. 알아보니까 과일도 당이라서 많이 먹으면 당이 올라가서 안좋다고 하네요. 제가 과일을 거의 매일 먹는데 요즘같은땐 하루에 귤 6개정도 사과 1개 이정도 먹거든요. 이게 많이 먹는걸까요 아니면 적당한 수준인가요? 몸에 안좋다고 하니 또 먹기 조심스러워지네요. .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워져있지만 당분도 높기때문에 적당량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각 과일마다 당분성분이 다르니 참고하셔서 하루 적당량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과일역시도 과당이 많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살이 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은 당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당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물론, 과일의 종류에 따라 당류 함량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의 당류 함량은 약 27g, 포도의 당류 함량은 약 16g입니다. 따라서, 과일을 먹을 때는 당류 함량이 높은 과일은 적게 먹고, 당류 함량이 낮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을 먹을 때는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소화 흡수를 늦추고, 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하루에 귤 6개, 사과 1개를 먹는 것은 다소 많은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과일을 너무 많이 먹으면 당뇨병, 비만,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