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꾸준한하마282
꾸준한하마28224.02.02
저녁 식단으로 닭죽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저녁으로 간단하게 닭가슴살로 만든 닭죽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로 만든 닭죽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급원으로 좋으며 적당량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 식사를 일반 식사보다
소화가 잘 되는 죽 종류로 드신다면 저녁 식사로 괜찮아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닭죽은 저녁 식사로 섭취할 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닭가슴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과식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닭죽의 소화 편리함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이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닭고기의 부위 선택, 기름 조절, 채소 첨가, 과식 방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닭죽만 먹는 것은 영양 균형이 부족하므로, 채소, 과일, 통곡물 등 다양한 음식을 함께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죽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건강을 고려한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