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성장에 필요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의 키 성장에 필요한 음식이 아주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것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단 기본은 칼슘입니다.
칼슘 영양제를 비타민디와 마그네슘이 결합된걸 드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황기추출물도 같이 드시면 좋답니다.
• 아동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D, 아연, 철분 등이 풍부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육류, 생선, 계란, 유제품, 녹색 채소, 과일, 통곡물 등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식단은 아동의 뼈 건강, 면역력, 뇌 발달 및 전반적인 건강에 기여할 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도 필수적입니다.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식사를 통하여 성장기 아동의 건강을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