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헬스 다이어트 고구마 질문드려요
제가 직장인이기도 하고, 간편하게 고구마를 먹기위해 알아봤는데냉동고구마?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펴먹는 그런 고구마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성분을 보니까 당류가 좀 있던데..
다이어트하는데 당류가 있는 이 제품을 먹어도 되는건지요..
아니라면 순수 고구마를 구매하여 먹어야하는지 궁금해요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칼로리는 생고구마가 젤 낮고 당도가 높은 군고구마가 젤 낮아요 당도가 높을수록 혈당에는 안 좋아요
그리고 생고구마가 혈당에 별로 영향을 주지 않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당류가 10g이상으로 함유된것이 아니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당을 너무 적게섭취하면 근육의 성장도 더디게됩니다.
냉동고구마가 군고구마로 된 냉동 고구마 일까요?
구운고구마는 그냥 고구마보다 단맛이 있고 칼로리가 조금 높은편 입니다.
다이어트 생각하신다면 찐고구마로 드시는것을 추천드리고
간편하게 드시고 싶다면 찐고구마를 냉동해놨다가 전자렌지에 데워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