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애인의 과거 어디까지 용납 가능하신가요?

주변에 결혼 앞두고 전 애인 생각나서 잠깐 만나고 오는 경우도 있고

전 애인과 계속 연락을 하는 경우도 있고

전 애인과 만나면서 쌓인 추억의 흔적 때문에 난리 나는 경우도 있고

별별 사연이 다 있는데

애인의 과거 어디까지 용납 가능하세요?

저는 범죄는 안 되고, 물건 이런 건 계속 사용해도 되고, 전 애인과 친분 유지하는 건 안 돼요

18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받았던 물건(저렴하지않아서 버릴수없는..)은 그냥 사용정도는 저도 동의해요! 하지만 그게아니라면 결혼소식을 그냥 전한다던가 이런것도 굳이? 왜? 라고 생각해요

    남녀가 헤어졌으면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과거는 깔끔하게 끊는게 정답이라고 봅니다.

    저는 물건도 안되는 수준이라서 그 이상은 아무것도 허용할수가 없습니다.

    이건 꼰대라고해서 어쩔수없더라구요.

  • 저는 그냥 다 싫습니다. 

    값비싼 물건이야 처분하기 애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전에 만나던 사람과 연락을 이어나가거나 만남을 갖는 것은 그 어떤 이유라하더라도 용납이 되지 않을 것 같아요. 

     

    사진, 편지 등은 당연히 처분하는 것이 맞고, 사실 그 외 물건들도 중고거래로 팔거나 처분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마음이 남아있기에 모든 흔적을 없애지 못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전에 만났던 사람을 아직 잊지 못하고 과거에 머물러 있는 사람과의 관계는 정리하는 것이 맞겠지요. 

  • 저도 비슷해요ㅎㅎ 과거 자체보다 현재 태도가 더 중요하다고 봐요 전연락 유지나 만남은 불편할 수 있으니 서로 잘 얘기해서 맞춰보는 게 좋을것 같아요.

  • 어디까지라기보다는요 상대방이 듣거나 알았을때 기분나쁠것같으면 없애고 안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로 신발이나 옷요 커플이면요 상대가 모르면별것 아닌데 알면기분나쁠듯요

    전 여남친은 되도록이면 서로 얽히지 않는것이 좋겠지요

    상대방의 대한 예의라고 봅니다

  • 저는 웬만하면 다 허용 안되는거같아요 전애인이랑 친분을 유지하는거 자체가 제 입장에선 거슬리기도하고, 물건 같은 경우엔 편지나 커플템같은거는 불태워버려야하고 사진은 물론..  다른 물건들도 값이 나가는거 아닌 이상 허용 안될거같네용.. 범죄같은건 너무 싫을거같아요. 전애인 근황만 멀리서 듣는 정도만 허용해줄거같아요🥺

  • 저도 작성자분이랑 같은 것 같아요.

    물건은 사용해도 되는데 만나거나 친분을 유지하는 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결혼할 사이라면 더더욱 기준이 엄격해지고요.

  • 과거는 돌아보지도 돌이키지도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난일은 다 묻어버리고 현재 사랑하는 내 사람의 진심을 더 바라봐주시는것이 좋지 않을까요?

  • 저는 개인적으로 같이 커플로 쓴거 아니라면 괜찮고 연락되고 하는곤 못참을거같아요.

    현실에 집중할수 있는 만남이 중요하다고봅니다.

  • 연인의 과거가 있다 하더라도 그것과는 별개로 다른 누군가를 만나면서 전 연인을 만나거나 연락을 이어오는 경우 자체가 용납이 되진 않습니다. 물론 과거의 연애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킬만한 정도가 되거나 또다른 가정을 형성해서 경우에 따라 숨겨둔 둔 자식이 있는 게 아니라면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 과거에 인연은 과거이기도하지만

    흔적은 없는게 좋은거같아요

    흔적을보면서 과거회상하거나

    현재 만나는사람에게도 예의는아닌거같구요

  • 무조건 싹다 정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리를 못하고 친분을 유지한다는 것은 언제든 갈아 탈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보입니다 정리를 뜨뜨미지근하게 한다는 것은 미련하게 보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흔적도 없이 정리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한번 허용하는 순간

    그 벽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도 있고

    또 다른 도피처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과거는 잊고 현재에 충실할 수 있도록

    서로간 예의를 다 하는 것이 도리겠지요

    또한 그것이 불충실한 연인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시정을 요구해야 하며

    만약 그것조차도 통하지 않는다면

    이별도 각오하는게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실제 말들은 그럴듯 하지만 생각처럼 안되더라고요

    옛 연인과 만날수는 있다 이해 할수는 있어요

    우연일수도 있고 상대방이 찾아올수도 있으니깐요

    하지만 그후로 만남이 이어진다면 전 아닐것 같아요

    전 이라 과거형이 있다면 헤어진것이고 좋더 나쁜던 과거 인연인데 결혼을 앞두고 만난다

    아닐올시다 라고 말하고 싶네요

    과거에 인연보다는 현재 인연이 중요하니깐요.

    현재를 과거에 투영 한다면 미래는 없다고 보거든요

  • 저같은 경우 

    심각한 중범죄를 일으킨 게 아니라면 딱히 그렇게까지 신경쓰진 않을 것 같네용 

    번 애인과의 커플 아이템은 조금 신경이 쓰일 순 있겠지먼 그게 아니라면 뭐 물건도 별로 상관없구요

  • 저는 과거는 과거에서 끝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인연을 현재까지 인연을 끌고 오는 사람과는 미래를 함께 갈 수 없어요.

    과거에 무슨 일을 했건 그런 건 상관없는데 과거의 일이 현재에 문제가 된다면 저는 이건 용납못합니다.

  • 결혼을 결심한 상대가 있다면

    과거의 흔적은 모두 지우시길 바랍니다.

    그게 서로가 상대방에 대한 예우이고

    경우 입니다.

    과거는 과거일뿐 현재와 미래가

    중요 합니다.

    과거의 추억은 추억으로 마음속 한 편에

    간직하고 현재의 생활에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 그래도 전애인과 연락은 끊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뭐 사실 연애를 몇번해봤고 이런거는 큰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범죄나 기타 다른 문제만 없다면 저는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