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소고기 떡국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일까요?
제가 평소 떡국을 좋아해서 소고기를 넣은 떡국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체중 관리도 하고 있는 편인데 소고기 떡국은 칼로리가 많이 높은 음식일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소고기 떡국에는 소고기와 떡, 국물 등이 포함되어 있어 다른 음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단백질과 철분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식재료이지만, 지방 함량도 높을 수 있으므로 소고기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국물의 기름 부분을 최소화하고 국물을 적당히 섭취하여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떡국을 즐기면서도 체중을 관리하고자 한다면, 소고기 양을 조절하고 국물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목표와 건강 상태에 따라 식단을 조절하고 적절히 소고기 떡국을 즐기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고기 떡국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1인분을 기준으로해서 대략 600 칼로리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한 그릇의 떡국(약 400g)의 평균 칼로리는 대략 250~350kcal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는 떡국의 재료와 양, 그리고 조리 방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떡국은 주 성분이 탄수화물이며 칼로리가 높은편이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고기떡국은 고단백, 고칼슘 식품인 소고기와 떡, 그리고 국물 등이 함께 들어있으므로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섭취하는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소량으로 드신다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