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짜증날때 어떻게 하시나요? 없애는법좀 알려주세요..

짜증날때 어떻게 없애나요? 지금 짜증나서 미쳐버릴거

같아요.. 심지어 과제도 해야 되는데 짜증나면 저는

아무것도 못해요.. 짜증나면 미쳐버릴거 같으니까

불안해 지나봐요.. 이상태면 잠도 못자는데..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감정적으로 많이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은 우리가 언제든지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짜증과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느냐에 따라서 내 기분과 감정이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어요. 요새는 그런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면서 해소를 해주지 않아 마음의 병에 걸린 사람들이 현대에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건강하게 내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소소한 것에서 행복을 느끼고 힐링을 하는 편인데요. 집 근처를 산책한다거나 카페에서 커피를 마신다거나 이런 소소한 내가 좋아하는 취미를 통해서 해소를 합니다. 질문자님도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다거나 아니면 활동을 통해서 짜증을 해소하세요. 그리고 너무 짜증이 날 때는 심호흡을 크게 하시고 그 장소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짜증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감정적으로 행동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다른 장소에서 스트레칭이나 심호흡을 크게 해서 심신의 안정을 일시적으로 찾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