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건강식으로 많이 추천되길래 먹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점에서 몸에 좋은 건지 궁금헤요 . 식이섬유가 많다고는 들었는데 실제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하고, 그냥 먹는 것보다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는 게 더 좋은지도 알고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예슬 영양사
프리랜서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오트밀은 수용성 식이섬유(베타글루칸)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소화가 천천히 되어 포만감이 오래가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효과적입니다.장 건강을 돕고 변비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그냥 물에 먹어도 되지만,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과 영양 균형을 더 잘 맞출 수 있습니다.견과류나 과일을 소량 추가하면 맛과 포만감을 함께 높일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81베리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