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기심대학생
라면의 영양가는 거의 비슷한가요??
건면 같은 특이한 경우 빼고 일반 진라면이나 삼양라면이나
안성탕면 이런것들의 영양가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나요?
아니면 조금 더 영양학적으로 건강한 것도 존재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반적으로 진라면,
삼양라면, 안성탕면과 같은 인스턴트 라면의 영양가는 비슷한 편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대체로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이 높은 반면,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그러나 각 브랜드마다 조리법이나 재료에 따라 영양 성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일부 제품은 더 많은 식이섬유나 저염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라면을 선택할 때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고, 다양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말씀하신 라면은 비슷한 영양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탄수화물과 나트륨이 많고 지방과 단백질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건강을 고려할 때 라면은 자주 먹기 보다는 가끔 먹는 것이 좋고 라면을 먹을 때 채소나 단백질을 추가하면 좀 더 균형잡힌 식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