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4.03.25
다이어트 식단으로 채소와 야채를 많이 먹게 된다면 살이 찔까요?
제가 배고픈걸 잘 참지 못합니다. 그리고 먹는 양도 상당히 많아서 살이 쉽게 찌는 타입이죠.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식단으로 채소나 야채를 먹으려고 하는데 혹시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찌게 될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채소와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저열량이면서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대체로 칼로리를 적게 공급합니다. 그러나 식단의 다른 부분과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와 야채를 주요 식품으로 포함하는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채소와 야채만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렇게 드셔도 살찔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오히려 소화가 더 안 되는 경우도 있고 부작용들이 더 많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소와 야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품이지만, 섭취하는 종류와 양에 따라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나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나 야채를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과일이나 고탄수화물 식품과 함께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체중 증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야채를 적당량 섭취하고, 다양한 종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와 야채를 섭취하여도 아주 과도한 양념을 하지않는한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이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식단으로 채소와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좋은 선택이며 채소와 야채는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낮아서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적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어 살이 찔 위험이 줄어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