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몇시간 씩은 취침을 해야하나요?

꼭 이만큼은 자야한다 싶은? 취침에 대한 시간이 있나요?

건강 상 무리가 가지 않는 정도? 죽지 않는 정도로는 하루에 몇시간씩은 꼭 자줘야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저는 전문가들이 성인 권장 수면시간을 꼭 지키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시간을 자야 저도 몸이 개운하고

    머리가 가볍다고 느껴지거든요. 성인 권장 수면시간은 7~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저도 최소 7시간은 채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서 라면 7시간 정도 조금 더 자면 8시간까지 주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정말 바쁘다면 그래도 최소 6시간 이상은 주무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무조건 7시간 이상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