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살이 안찌는 간식은 뭐가 있는 건가요?
밥을 먹고 입가심으로 간단하게 먹을 간식이 뭐가 좋은 건가요????? 과자 말고 간단하 게 먹을 간식이 어떤 종류가 있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견과류 : 다이어트 간식으로 가장 좋은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견과류도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적당한 양의 섭취를 추천합니다.
2. 과일 : 사과, 배, 딸기, 오렌지 등의 과일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습니다. 과일에도 당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를 피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3. 그릭요거트 : 그릭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간편식으로 추천하고 싶은 간식입니다. 그릭요거트에 과일이나 견과류를 곁들여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포만감도 오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5. 닭가슴살 샌드위치 : 고단백 저지방인 닭가슴살을 사용하여 다이어트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데요, 통밀함량이 높은 식빵에 닭가슴살과 야채 등을 넣어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6. 프로틴 바 : 휴대하기 편하고 영양가가 높은 프로틴바는 다이어트 중간에 간단한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설탕 함량이 높은 제품은 되도록 피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