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얄쌍한라마12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걸렸을때 밥을 늦게 먹어야 하는 경우엔 굶는게 나을까요 ?̊̈
안녕하세요 제가 알바를 하면서 하루에 두끼정도 먹는데 첫끼는 3시쯤 먹고 일 끝나고 난 다음에 밤 9시쯤 밥을 먹는데요 원래 만성위염이였는데 지금은 역류성 식도염인지 위염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목에 걸리는 느낌이 들면 역류성식도염일까요?
그리고 밥을 천천히 먹어도 소화가 너무 안돼서요 ㅠ일 끝나고 밥을 굶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늦더라도 밥을 먹는게 덜 아플까요 ?̊̈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이 있을 때 식사 패턴과 식사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음은 고려할 점입니다.
1. 밥을 굶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장시간 공복 상태는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위가 자극을 받을 수 있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늦은 식사: 일 끝난 후 저녁 9시에 식사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지만, 굶는 것보다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후 위가 안정될 시간을 고려하여 식사를 천천히 하고,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역류성 식도염: 목에 걸리는 느낌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일 수 있으며 이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발생합니다.
4. 소화 개선: 식사 후 바로 눕지 말고, 몸을 약간 세운 상태에서 휴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시간을 조절하고, 증상이 심각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와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