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홍명보 감독이 크게 잘못한 것인가요?
축구를 보다보니 조금 답답한 면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축알못이다보니 구체적으로 홍감독의 전술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는 이해가 잘 안되던데 설명해주실 분 있으실까요?
12개의 답변이 있어요!
홍명보 감독은 모든걸 떠나서 지금의 현 상황을 만든것 부터가 문제 입니다. 대표팀 감독도 끝까지 거부했어야 했고 인맥축구 협회축구등 여러 구설수도 결국은 직접 자초했다고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도 아니라고하는데도
자신만의 신념이 있다면 그 자세를 관철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이 나지않고 패배가 계속된다면
다른 이들의 의견을 수용해봐야하지 않을까요?
그럼에도 자신의 잘못은 없다는 자세와 인식이
그른것이죠
홍명보 감독의 전술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하는 이유는 전술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볼을 잡으면 약속된 플레이를 해야 하는데 선수들이 어디로 움직여야 할 지 모르는 것 자체가 감독이 지시를 내리지 않았다는 거 아닐까 하더라구요. 선수 기용에 있어서도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일단 제일 심각했던 남아공전으로 보자면
스타팅 멤버에서 손흥민을 뺀것부터 잘 못입니다.
손흥민은 필드에 있다는것 자체만으로 상대팀에게 위협이 되는 능력과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데 손흥민이 없다? 그럼 나머지 선수들에게 관심이 분산되는거에요. 손흥민이 볼을 잡았다 치면 손흥민에게 수비가 최대 2,3명 씩은 붙으니까 다른 선수들이 치고 들어가거나 패스를 받기 쉬운 상황이 되는거죠. 뺀 이유를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1ㄷ0으로 지고있으면 수비도 중요하지만 공격에 조금더 열을 쏟는 장면이 나와야 하거든요. 하지만 끝까지 백패스를 돌리며 앞으로 올릴 기미도 안 보였다는게 문제입니다. 홍명보가 대체 왜 그리 수비적인 전술을 고집하는지 모르겠네요
현대축구에서 감독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홍명보감독은 전술이 없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합니다. 실제로 저도 축구를 전문적으로 알지못하지만
경기를 보면 정말 이상하다고 느낍니다.
이상하고 거기다 이해도 안되는거 많더라구요.
경기를 보면 득점이나 실점하면 그후 변화가 없는거 같습니다.
크게 잘못한걸 넘어섯죠 전술도 없고 심지어 주요선수 특히 손흥민을 조커로 심지어 조커로 쓰고 심지어 심지어조커로 나서도 한골먹히고 조커로 썻으면 비길자신있으니까 그렇게 한거 아니에요 심지어 골먹힌상태에서 뭐라 지시도 없고
홍명보 감독이 가장 잘못한 점은 바로 전술의 부재라는 것 입니다. 홍감독은 조별 예선 3차례의 경기에서 전부 다 똑같은 전술로 나왔습니다. 남아공이나 멕시코나 체코전에 다 같은 수비 전술로 나오다 보니 아무런 변화도 없이 다 같은 경기 내용 이였습니다.남아공은 약한 팀이기에 보다 압박을 더 하면서 밀어 붙여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고 그러다 보니 이겨야 할 경우기를 그냥 내주게 된 것 입니다. 이런 전술적 부족에 더해서 선수 기용에 있어서도 손흥미과 같은 선수를 아예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는 어리석은 수를 둬서 욕을 먹는 이유 입니다.
전술이 없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쓰리백을 항상 말을 하고 다녔지만 쓰리백을 어떻게 쓸지 방향성 조차 없는 것 같고
전술이라는 게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바뀌어야 하는데
그것도 전혀없었던 것 같습니다
선수가 교체 되면 선수 변화로 전술의 변화까지 가는 것이 일반적인데
장기말만 바꾸고
지고 있든 이기고 있든 전술의 변화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남아공 감독도 우리나라 전술은 자신들이 본대로 예측한대로 그대로 했다고 평가까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