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0000
고칼로리 음식, 식전 운동도 효과가 있을까요?
가끔 약속있는 날은 1일 1식하는데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 날은
식전 운동도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되나요?
식후에만 운동을 해야 유지될까요?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전 운동도 칼로리 소모되니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줄수 있답니다.
식후보다 혈당 관리엔 더 효과적일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어느정도 고칼로리 음식 섭취 전 운동은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단 고강도성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강화, HIIT 기반, 서킷 트레이닝, 타바타류를 하면 EPOC효과라고 운동 후에도 계속 지방대사가 활발히 일어나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식전 고강도성 운동은 인슐린 민감도를 높이고 에너지 소비량을 늘리며, 혈당 상승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1일 1식처럼 식사 빈도가 낮은 경우에는 식전 운동이 혈당 스파이크 방지와 지방 축적 억제에 유리합니다. 식후 운동도 좋지만 둘 다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