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물을 많이 마시면 우리몸에는 어떤변화가
물을 평소에 자주마시면 몸에 좋다고 하는데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시면 몸에 어떤변화가 생길수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몸에 정말 긍정적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을 방지하고 노폐물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고 독소를 배출하는데 기여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물을 마시면 수분 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전해질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신체 활동, 기후 환경 등에 따라서, 배출 되는 땀의 양에 따라서 섭취량은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물에는 칼륨,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등 여러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은 생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이렇게 생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물 많이 마시면 신체의 독소를 배출해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해줍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변비나 여드름이 개선되는 이유는 체내의 노폐물이 배출된 결과입니다.
물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지방이 잘 타는 몸으로 변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