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빠스타이뷰
사탕이나 초콜릿은 자주 먹으면 치아는 어떻게 변하나요?
사탕이나 초콜릿에는 설탕이 많은데요 이런 설탕을 계속 섭취할 경우 이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치를 설탕을 보호 할 수 있는 성분도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분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치아부식 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충지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사탕이나 초콜릿과 같은 설탕이 많은 간식류를 자주 섭취하면 충치, 치아 변색, 그리고 구강 건강 저하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구강 내 세균의 활동을 촉진하여 산을 생성하고, 이로 인하여 치아의 에나멜이 부식될 위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불소, 칼슘, 비타민D와 같은 성분은 치아를 보호하고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정기적인 양치질과 치실 사용, 그리고 치과 검진을 통하여 구강 위생을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을 과다 섭취하면 비만, 당뇨병 등의 위험이 있을수 있어요
치아를 보호할 수 있는 성분으로는 플루오르화물이 있는데요
이게 치아의 미네랄 강화하고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