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목을 삐끗했는데 파스만 붙여도 괜찮을까요?

성별

남성

나이대

1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발목을 삐끗했는데 파스만 붙여도 괜찮을까요?

어제 계단 내려오다가 발목을 살짝 접질렸는데 지금 좀 붓고 누르면 아프거든요. 걷기 힘들 정도는 아닌데 찜질하고 파스만 붙이고 버텨도 괜찮을까요? 정형외과 가서 엑스레이를 무조건 찍어봐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발목을 삐끗한뒤 붓기와 통증이 있다면 파스만 붙이는 것보다는 초기 2-3일동안 냉찜질과 휴식을 함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걷기가 가능하고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경과를 지켜볼수 있지만 무리한 활동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붓기가 심하거나 멍이크게들고, 통증이 계속 심해진다면 골절여부를 확인하기위해 

    정형외과에서 X-ray검사를 받아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발목을 압박붕대나 보호대로 지지해주는 것도 회복에 도움됩니다. 빠른쾌유를 빕니다! 

    채택 보상으로 2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소윤섭 물리치료사입니다.

    현재 발목을 접질러서 급성으로 염좌가 오신거 같은데 앞으로 이틀정도 다리를 냉찜질을 해주시면서 쉬어주고 난 뒤 통증이 계속되면 병원에 방문해서 검사하셔도 될 것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가급적이면 병원에 방문을 하셔서 진료와 검사를 받아보시도 적절한 조치를 받아보시는 편이 안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