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즐거운가오리188
나트륨 1530mg을 한끼에 섭취하면 하루권장량 초과인가요?
제가 즐겨먹는 라면의 성분표를 보니
나트륨 1530mg이라 되어있는데
한끼 섭취량으로는 과한 편인가요?
하루에 세끼를 다 먹진 않고
두끼만 먹는 편인데
두끼라는 것을 고려하면 한끼에 나트륨 1530mg은 적당한 양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2020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을 보면
나트륨은 성인의 기준으로 1500 mg 입니다.
위의 1500 mg은 이미 충분한 섭취량입니다.
그래서,
한끼로부터 1500 mg까지 섭취를 했는데,
다른 한끼를 섭취할 경우, "밥"만 먹지 않는 이상 나트륨을 섭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1530 mg은이 충분한 섭취량을 아주 미량이지만 초과한 상태입니다.
라면을 드실 때, 국물까지 섭취하지 않으시면 괜찮지만
국물까지 섭취하셨다면 나트륨 섭취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해둔 하루 나트륨 권장섭취량은 2,000mg으로
1530mg 나트륨 수치는 적지않은 수치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