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별이
채택률 높음
뱃살뺄때 좋은음식 추천 해주세요!!
뱃살빼려고 헬스장에서 운동하는데 다먹고싶네요 운동할때 좋은음식 있을까요..........? 맛있는거 먹고싶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모든 음식이 다 맛있게 느껴지는데요,
운동 전에는 탄수화물로 운동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에는 바나나, 고구마, 주먹밥, 식빵처럼 부담이 적은 음식이 좋고, 운동 후에는 계란, 닭고기, 소고기, 두부, 생선과 밥이나 고구마를 같이 드시면 좋은데, 운동 전후의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는 운동 수행과 회복,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식사는 단백질과 채소,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기본으로 구성 하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좋고, 간식은 그릭요거트, 달걀, 견과류, 무가당 두유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참지 말고 양을 조절해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참으로 나중에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먹고 싶은 음식도 조금씩 먹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운동 후 강해지는 식욕은 에너지 소모 후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입니다. 뱃살을 효율적으로 빼고 운동 효과를 높이려면, 데친 양배추, 당근 같은 식이섬유 채소를 먼저 드신 뒤 부드러운 두부, 삶은 달걀, 닭가슴살 등 양질의 단백질을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순은 근육 합성을 도울 뿐 아니라 혈당을 안정시켜 운동 후 폭식과 가짜 허기짐을 막아줍니다.
• 뱃살 감량 식단: 데친 채소와 부드러운 단백질 중심으로 식순을 지켜 드시면 운동 후 폭식을 방지하고 속 편하게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수분 섭취 루틴: 운동 전후 및 식간에 미지근한 물이나 순한 보리차를 담아 자주 나누어 마시면 갈증을 해소하고 체지방 분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운동 후 밀려오는 식욕, 정말 참기 힘들죠.. 헬스장에서 땀 흘리고 나면 세상의 모든 음식이 다 맛있어 보이고 당장이라도 맛있는 것을 입안 가득 넣고 싶은 마음이 이해가 갑니다. 뱃살을 빼면서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음식들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답니다.
1 ) 고기류 : 퍽퍽한 닭가슴살이 지루하시면 소고기 우둔살, 홍두깨살, 사태살, 부채살이나 돼지고기 앞다리살, 뒷다리살, 안심을 제안드립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구우면 육즙이 살아있어서 특식이 되면서도 근육 생성과 뱃살 감량에 좋답니다.
2 ) 간식 : 달콤한 디저트가 당기실 때는 꾸덕한 무가당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나 라즈베리, 그리고 모듬견과류를 언저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장 건강을 도와서 뱃살을 빼주는 것은 물론 카페 디저트가 같은 맛이 납니다.
3 ) 탄수화물 : 탄수화물이 생각하실 때는 통밀빵, 호밀빵, 사워도우빵을 을 바삭하게 구워서 아보카도를 으깨 바르시어 저당 스리라차 소스를 약간 뿌려서 드시면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날려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수란에, 훈제연어와 함께 오픈 샌드위치 스타일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4 ) 운동 전 : 운동 하시기 전에 달달하고 든든한 것이 필요하시면 오트밀에 바나나 반개와 땅콩버터 한 스푼을 곁들여보시길 바랍니다. 포만감이 오래가서 가짜 배고픔을 막아주고 헬스장에서 낼 수 있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줍니다.
다이어트 중이라고 맛 없는 음식만 참고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양소가 풍성하면서도 식감을 살린 맛있는 건강식들로 식단을 구성하신다면, 지금의 끓어오르는 식욕을 건강하게 잠재우며 원하시는 뱃살 감량 목표에 도달하실 수 있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