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배나온 곰방팡이
술먹으면 3일안에 얼굴에 염증.여드름나는 이유가 뭘까요?
꼭 술먹으면 3일안에 얼굴에 뻘건 염증이나요 ㅠㅠ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아주 스트레스 받습니다.
어릴땐 안그랬던거같은데 30중후반되니 그러는것같기도하고 모르겠습니다 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에 염증이나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며 술은 체내 염증 반응을 촉진하고, 호르몬 변화나 피부의 유분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이 간에 부담을 주어 해독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민감해지고, 술이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도 함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