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늘격렬한딸기
너무 급진적으로 살을 빼면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너무 급진적으로 살을 빼면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굶어서 빼거나 갑작스러운 운동량을 올려서 급격하게 체감 시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급하게 살을 빼게 되면 요요 가 올가능성이 높고요
그리고 신체의 영양 불균형이 올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을 진행하면 면역력 감소, 질병 감염, 탈모, 무월경, 근육량 감소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유의해야합니다.
• 급진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식은 여러가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굶거나 식사량을 극도로 제한하면 필수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져 영양 불균형이 오기 쉽고, 이는 근육량 감소, 피로,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은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인식하여 신진대사율을 늦추기 때문에 오히려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운동량을 과도하게 늘리는 것 역시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를 주어 부상 위험을 높이며, 극심한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급격한 체중 변화는 담석, 탈모, 변비 또는 설사, 메스꺼움 등의 소화기 문제,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증가시켜 결국 요요 현상을 겪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꾸준하고 점진적인 변화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