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과자, 아이스크림 너무 좋아하는데 계속 줘야 할까요?

요즘 날씨가 더워서 오후 간식으로 아이들 아이스크림을 주는데 너무 단거 같아서 주는거 꺼림칙합니다. 배우자는 과자나 아이스크림도 많이 먹으면 도움 된다고 먹이자는데 괜찮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과자나 아이스크림은 완전히 금지하기보다는 양과 횟수를 정해서 가끔 간식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먹으면 당분, 지방 섭취가 늘어서 건강에 좋지 않지만 전혀 못 먹게 하면 오히려 집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일이나 요거트 같은 대체 간식과 같이 균형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5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아이들에게 단 간식을 자주 주게 되면

    소아 당뇨. 비만을 일으킬 수 있음이 커집니다.

    그렇기에 아이들에게 단 간식을 제공하기 보담도

    유기농 간식 및 과일. 직접 만든 간식. 고구마.계란.감자.옥수수 등의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안녕하세요. 구체적으로 어떤도움이 되늠지 궁금하네요..성인도 많이 먹으면 안좋은 당을 아이들이라고 과량섭취하면 안좋습니다.  혈당이 자주 급격히 오르거나 오르락내리락하는 혈당 스파이크가 반복되면 췌장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게 되고, 이로 인해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깁니다. 비만이 생길 가능성도 있구요. 뭐든 적당한게 좋고, 인공적인 당은 안먹으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자나 아이스크림은 완전히 금지할 필요는 없지만,

    자주 많이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당분이 많아서 습관이 되면 식사량이 줄어들거나 단 음식만 계속 찾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씩 소량만 주는 것이 더 균형적입니다.

    대신에 과일, 요거트, 고구마 등 간식을 섞어주면 건강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핵심은 빈도와 양을 조절하는 것임을 기억해 주세요.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지만 않는 다면 괜찮지만,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스크림에도 탄수화물이나 지방, 약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는 있지만, 당류와 포화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소아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완전 금지하는 것은 오히려 더 집착이 될 수 있어 하루 1개 과자 또는 아이스크림을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