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가 너무 많아서 고민이예요ㅠㅠㅠ

제가 요즘 숙제가 너무 많아요

초등학생이라서 놀고 싶은데 숙제는 더 많아지고,

어떻하죠

그냥 받아드리고 놀지 말아야되나요

아니면 그냥 놀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초등학생이라면 뛰어놀아야 할 시기도 맞지만 그래도 학교에서 내준 숙제에 대한 지시를 이행하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숙제는 선생님과의 약속입니다. 그리고 내가 공부를 하기 위한 시간을 만들어주는 매개체가 되기도 합니다. 숙제로 인해서 더 공부를 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숙제가 많고 하기 싫은 마음과 또 친구들과 놀고만 싶은 마음은 정말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이 됩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는 다 그런 생각을 갖기 마련이죠. 그래도 숙제를 해야만 선생님과 약속을 지킬 수 있는 거에요. 다른 친구들도 힘들지만 모두 숙제를 해올 겁니다! 숙제를 하냐 안하냐는 작은 차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나중에는 큰 차이로 바뀔 수 있어요~ 그래서 놀기 전에 꼭 숙제를 하고 노는 것을 추천할게요!

    채택 보상으로 2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