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놀이공원 캐스트 알바생입니다.친구 많이 사귀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05년생 남자 놀이공원 캐스트 협력사원입니다.제가 고민이 있어서 글을 씁니다.

제가 놀이공원 캐스트로 입사한지 2주가 되었고,아직까지 친한 친구가 2명만 있습니다.(근데 다 연하 남자임.06년생 1명,07년생 1명).제가 놀이공원 캐스트로 일하면서 사람들을 많이 사귀고 싶은데 그게 잘 되지 않습니다.저는 여자랑도 친해지고 싶고(연인이 아니더라도 여사친 정도),거의 모든 직원이랑 친해지고 싶습니다.(특히 파트장과 리더님,두분 다 남자임).제 파트에는 일하는 직원이 총 30명 정도 됩니다.30명 다가 아니더라도 10명 정도라도 친해지고 싶은데 그게 잘 되지 않아요.어떻게 해야 할까요?팁을 좀 알려주세요.(직원 대부분이 저보다 나이가 많아요)

1.여직원이랑 친해지는 방법(자세하게)

2.남직원이랑 친해지는 방법(자세하게)

3.파트장님과 리더님이랑 친해지는 방법(자세하게)

4.친한 사람(동료) 많아지는 방법(자세하게)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체력에도 기초 체력이 있듯이 먼저 하셔야할게 있습니다. 일을 잘하시는게 먼저인데

    일이란건 영업이 아니고서는 대부분 관리측면에서의 업무형태입니다.

    그래서 1시간 먼저 출근하고 1시간 늦게 퇴근하세요.

    일찍가서 청소도 해보고 시무실 관리도 해보세요. 그리고 내일 업무를 통계화시키시고 (통계화가 어려우면 일일 업무일지를 개인스타일로 써보세요) 이렇게 3개월만 히면 기본적인 인정은 받으실겁니다. 학교가 아니다보니 직장은 일을 잘하고나 열심히하는 모습을 이해시키는게 중요합니다.

    그다음 인정을 받기시작하면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지기 시작할 겁니다.

    이때부터는

    1. 여자직원 상대

    작은거. 세심한건 챙겨주기

    밥먹을때 휴지. 비싼거말고 음료수나 커피사기. 우산 3..4개 가지고 있다가 비오는날 챙겨주기등 자세히 보면 챙겨줄게 많습니다. 뭐 마스크나 장갑같은 것도 포함되겠네요

    이렇게 3개월이면 끝

    2. 남자직원

    역시 마찬가지이긴 한데 남자직원들과는 어울림이 많이야 하더라고요. 술자리나 같이 시간보내는것 같은....

    하지만 절대 남의 험담을 하거나 말을 전하는것은 관계를 깨기가 쉬워서 그부분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3. 상사

    상사는 아부가 아니고 충성을 하면됩니다.

    기본적인 부분만 잘했다면 이미 어느정도 인정을 받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상사맘에 드는건 일하실때 내상사면 어떻게 했을까를 계속 생각하세요. 대부분 바로 답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렇게 행동하세요

    4. 4번째는 의미없습니다.

    4번째 생각할때는 이미 많은 사람과 친해져있을테니까요.

    아마 위에처럼 1년이상하시면 금방 승진도 하실거고

    10년이상하시면 사장도 되실겁니다.

    별거아닌데 쉽지 않습니다. 해보실용기가 있으시면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