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그럭저럭명쾌한눈토끼
꽃이피면 다육이가 죽는다는 얘기도 들은적이 있어요.저 핀꽃의 다육이는 죽는건가요?지금이라도 잘라야 되는건가요?궁금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소중한망둥어287
꽃이 핀다고 해서 다육식물이 바로 죽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건강하게 자란 다육이가 번식 시기에 들어섰다는 신호인 경우가 많습니다. 꽃을 감상하고 싶다면 그대로 두어도 괜찮지만, 꽃대를 유지하는 동안 영양분이 소모되어 성장이 다소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식물 크기를 키우는 것이 목적이라면 꽃대를 잘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꽃이 진 뒤에는 마른 꽃대를 정리해 주고 평소처럼 햇빛과 물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