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때문에 먹지 말라는데 좋은점은 없나요?
우리가 계란 노른자 같은경우에 콜레스테롤을 높인다고 해서 먹지 말라고 이야기를 하던데요.
계란 노른자의 장점 같은경우는 없는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2가지를 공유드립니다.
1) 콜레스테롤 상승: 계란 노른자를 먹고도 콜레스테롤이 상승한다 하지 않는다에 대한 논의는 지금도 학계에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엄청 많이 먹지 않는 이상 계란 노른자를 먹는다고 하더라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계란 노른자 말고 차라리 기름으로 튀긴 것들. 치킨, 튀김 등등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2) 노른자의 영양소: 계란 노른자에는 흰자에 없는 비타민 등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도 있습니다. 추가로 지방질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레시틴이라고 하는 성분입니다.
자신이 먹기에 괜찮으면 노른자를 1개 정도 먹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 노른자의 주성분은 지방으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을 올릴 수 있지만 비타민b 등이 풍부하여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