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나는 언제나 당신의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당신 편입니다 . 간헐적 단식의 효과적인가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당신 편입니다 . 요즘 건강을 많이 생각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고지혈증과 그리고 당료전 단계 그래서 가능하면 음료수도 최소하고 한주 1회 달 4~5번 마시고 고기도 한달에 3정도 먹고 아침에는 삶은 계란도 먹고 요즘 간헐적 단식도 하는 자주 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 기간 동안 음식을 섭치하지 않는 방식으로 체중 감량과 신진대사를 활성하기 위한 건데...이 간헐적 단식이 정말 효과적인가요?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지만 간헐적단식을 할경우에는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신진대사 활성화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며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간헐적 단식은 효과적일 수 있지만,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혈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신진대사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개인차가 있으니, 꾸준히 유지하고 자신의 몸상태를 잘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