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우산훔쳐가는 사람들은 도대체 뭔가영

비오는날 음식점에 우산놔두고 먹고있었는데 집에 갈때쯤에 보니 제 우산을 누가 들고갔습니다

본인우산도 아닌데 왜 남의 우산을 들고가는지 cctv로 찾아낼까하다가 말았는데 화나네요

5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산을 식당에서 분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산이 비슷해서 착각일수도 있고 실제로 우산이 없어서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경우를 대비하여 3단우산등은 접어서 자리로 가지고 가는게 제일 낫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고의로 훔쳐갔을 확률이 높지만 간혹 우산 모양이 비슷해 실수로 잘못 들고 가는 사례도 빈번해요.

    CCTV를 확인해 범인을 잡는 것은 정당한 권리이며 식당 측에 요청해 확인해 볼 가치가 충분합니다.

    비싼 우산은 매장 안으로 직접 가지고 들어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아요.

  • 사람 특성상 자신이 피해를 보기 싫다는 심리적 욕구가 강할 수 있다보니 비가 머리에 해롭다는 피해를 입기 싫어서 먼저 보호허겠다는 본능이 강해져 그런것 같아요. 물론 그 사람이 나쁜건 당연하고요.

  • 바오는날 우산을 가져가는건 누가 우산을 버리고 갔다고 생각하는게 아일까요? 한국사람은 비싼 노트북은 안가져가고 자전거만 훔쳐간다고 하잖아요

  • 우산을 본인거랑 착각해서 가져가시는분들도 있고,아니면 자기가 우산 안 가져와서 자기 편하겠다고 훔쳐가는 사람들도 많이 봤네요.저도 누가 우산 가져간 경험 있는데 굉장히 불쾌하더라고요.그래서 전 우산을 항상 제 근처에 놔둬서 누가 못 가져가게 한답니다

  • 우산을 잃어버리셔서 많이 속상하셨겠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급한 마음에 남의 우산을 가져가거나 단색의 흔한 디자인이라면 남의 우산을 본인의 우산으로 착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모두 잘못된 행동이지만 너무 마음 쓰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따뜻하게 들어가시고 기분도 조금 나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도 예전에 비오는 날 삼겹살집에서 식사를 하였는데요...같은 노란우산이엇으나 버려도 될만한 지꺼 놔두고 제꺼를 가지고 갔더라고요...우산가지고 가믄건 실수라고 보긴 힘들지 않을까요??자기생각만 하는....

  • 우산에 소형 위치추적기 심어야해요 진짜

    하... 저도 많이 당했어서 열받아요

    동전모양gps팔던데요

    같이 사실래요?ㅋㅋ

    하... 진짜 돈 땅파서 나오는것도 아닌데

    자기 돈으로 사지

    남걸 ㅠㅠㅠㅜ

  • 개념도 없고 기본 교육도 못받은 하찮은 사람일 쁀이죠. 

    본인이 없어거 비맞는다고 가져가면 그 우산주인은 비맞는걸 생각안하죠. 본인밖에 모르는 사람 정말 많습니다

  • 진짜 우산도둑이 너무 많습니다.

    물론 색이 같아서 착각할수도있는데

    그냥 쌩으로 가져가버리는사람 너무 많아서 화나네요

    저도 누가 훔쳐가서 편의점까지 비맞고 뛰어간적 많아요 

  • 1. 우산을 본인 거랑 헷갈리거나 착각해서

    2. 우산이 없어서 급한 마음에

    3. 질문자분 거 우산이 마음에 들거나 예뻐서

    4. 그냥 급한 마음에

  • 보통 두가지 경우 같아요

    너무 내것과 똑같이 생겨서 헷갈린경우 거나

    비오기 전에 가게왔다가 비가 와서 얼굴에 철판깔고 그냥가져가는 경우요

    보통 전자가 많은데 후자는 정말 기분나쁘죠;

    기분 많이 상하셨겠어요;;

    그냥 운나빴다 생각하시고 남은 주말 잘 마무리 하세요

  • 비와서 그냥 들고간거같은데 은근 초등학생들이 많이 들고가더라고요 저 초등학교때 아이스크림 훔쳐가거나 우산 훔쳐가는 애들이 많았어요.. 차라리 접이식을 가방에 넣고다니시는걸 추천해요

  • 비 오는 날 식당이나 카페의 공용 우산꽂이에서 우산을 분실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요! 일부 사람들은 헷갈려서 남의 우산을 가져가기도 하지만, 낡은 우산을 두고 멀쩡한 우산을 훔쳐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한 착오인지 절도인지에 따라 법적 판단이 달라질 수 있고, 우산의 외관이 비슷하여 착각했더라도 고의성이 증명되면 처벌받을 수 있어요!!

    우산 도난을 예방하기 위해 눈에 띄는 표시를 해두거나, 검은색 등 흔한 색상의 우산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거 작년인가 올해인가 뉴스에 나왔었어요 대한민국도 중국과 다를 바 없어요 중국인들에게 뭐라고 할 처지가 아니에요 우산 두개씩 들고 다니셔요

  • 희한하게 우산이랑 자전거는 잘 없어져요.. 우산은 특히 공공재라는 이상한 인식이 있는건지, 아님 잃어버려도 신고하지 않을거란 믿음이 있는건지 어디 들어갈때 우산꽂이에 넣어두면 더 후진걸로 바뀌거나 없어지더라구요. 우산을 덕분에 몇번을 샀는지...

    이제는 그냥 작은 3단 우산 사가지고 턴다음에 커버씌워서 자리로 들고가요. 안그럼 잃어버릴 확률이 높더라구요

  • 아무래도 가져가신분이 너무 바빠서 나갈때 잘못 들고 가거나 혹은 악의적이진 않지만 비가 너무와서 그런한 이유로 가져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지만 둘다 아니라면 가져가신분은... 뭐 문제가 자기 중심적이신분 같네요

  • 정말 이상한 사람들때문에 피해보지않으면 좋겠어요 ㅠㅠ 네임택을 해두거나 우산 덮개하고 자리로 들고갈수있다면 보통은 그렇게 하는게 좋겠네요

  • 저도 예전에 카페에갓다가 우산 도난당햇어요

    진짜 아끼는 우산이엇는데 산지몇일안된건데 누가 가져갓어요

    찾을수도없고 너무 답답햇어요

  • 흠......진짜억울한순간이였겠습니다!!

    다른사람이내우산가져갔다면??

    나도쓰고나갈우산없기땜시??

    가게주인한테물어봐서 가져가서우산써도된다면?쓰고가야할듯....그런데매번같은일발생되면그건좀심각ㅡㅡ;;;;

  • 아니 그래서 저는 자동우산 빡빡 털고 그냥 가방에 집어 넣고 다녀요…안그러면 진짜 우산 순삭돼서 항상 사야해요ㅠ 그래서 저는 긴 우산 절대 안 들고 다닙니다..

  • 우산을 안 가져와서 아무거나 들고 가자 하고 훔쳐간 듯 하네요 간혹 자기 우산으로 착각하고 들어가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요

    저는 휴대용 미니 우양산을 가방에 넣고 다니는데 누군가 훔쳐갈까 걱정도 안 되고 초경량으로 가벼워서 좋고 자외선 차단도 되고요 질문자님도 다이소에서 휴대용 미니 우양산 구매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 그런 사람들 심리 한번 보고 싶네요 왜 가져가는지

    양심도 없는 사람 같아요 가져가지마 ㅠ 내 우산이라고

    얼마 안되지만 그래도 비싼 우산이라고 !!

  • 이 세상에는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들이 좀 있는 거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누가 내 우산을 가져갔으니 나도 그냥 남의 우산을 가지고 가야겠다는 악한 마음을 가지고 가져가는 사람들도 있어서 더 혼란스러운 경우도 발생하지만, 대부분은 착각하여 잘못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 cctv도 많아서 그런 행동하기 쉽지 않을 텐데 본인 우산이랑 착각했거나 진짜 우산이 필요했거나 둘 중 하나같아요.

  • 장마철 자주 발생하는데요, 유경험자로서의 관점에서 볼 때는 우기시 우산이 준비 안된 사람들이 아주 자연스럽게 타인의 우산을 절취하는 경우인데,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 심리 상태로 타인의 물건에 탐하는 심리이지요.

  • 저같아도 화가 많이 났을것 같아요 남이 우산을 들고 가버리면 또 제가 우신이 없으니 남의 우산을 쓰고갈 순 없잖아요🥲

    정말 헷갈려서 모르고 그랬다 하더라도 써보면 다 알지 않나 싶어요 어떤것이 내 우산인지… 못된 심보네요ㅠㅠ

  • 우산 착각해서 가져가는 경우들이 종종 잇던데여 .

    색깔이 비슷해서 가져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고여. 비슷한경우를 겪어본적이 잇는데

    내 우산을 누가 바꿔들고 가서

    카페 안엔 나 외에 손님이 없고 물어보니 종업원것도 아니고 그럼 남은 우산이 그럼내거란건데 색깔만 같고 손잡이가 살짝 다르더라고여.

    펴보니까 오히려 더 큰 우산으로 업그레이드가 댓엇어여.

  • 저 또한 우산 분실을 많이 당했는데요, 훔쳐가는 사람들 심리는 '안걸리면 되지', '걸려도 헷갈렸다고 하면 되지', '내거랑 비슷해서 착각했다고 둘러대면 되지' 이런 비양심적인 생각과 습관, 심리가 있기에 우산뿐만이 아니라 남의것에 손대는걸 주저하지 않습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해서 휴일날 피씨방을 자주 가는데요. 담배부터 카드지갑, 심지어 신분증까지 도둑 맞았습니다. 물론 전부, 분실신고 및 사용정지 시켜서 피해는 없지만, 분실과 절도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내 근처에 두던가, 눈에 띄는 색과 문양이던가, cctv에 잘 보이는 위치에 두던가 하는 방법말곤 없습니다. 일일이 모든 물건에 위치 추적기를 달순 없으니깐요. 그리고 피해를 당했다면 뭐가 되었든, 얼마가 되었든 무조건 경찰에 신고하여 처벌받게 해야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이미 여러번 절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너무 많거든요.

    이상 답변이었습니다.

  • 솔직히 착각이라고는 하지만, 편의점에서 파는 비닐 우산 같은 게 아니라 누가봐도 비싸보이는? 그런 우산도 그냥 막 가져가는 거 보면 착각도 걍 하는 말 같아요.

    전에 한 번 착각할 만큼 비슷한 디자인도 아닌데 왜 가져가셨냐고 한 번 여쭤보니까, 급해서 일단 쓰고 다시 가져다 놓을 생각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물론 정말로 돌려놓지 않으셨지만... 그것도 일하느라 깜빡한 거지 절대 고의가 아니었다고 하셨지만요.

    일단 그깟 우산, 그 정도로 인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되려 우산 하나에 정색하는 저한테 너무 깐깐하단 식의 뉘앙스로 이야기 하시더라고요.

    그냥 우산에 네임택 붙여놓으시거나 정말 누가 가져가기 싫어보이는 디자인을 해두시는 게 그나마 나아요. 네임택도 어떤 분껜 별소용이 없었지만...^^! 그래도 확실히 주인을 알 수 있는 게 걸려있으니 가져가는 횟수가 진짜 눈에 띄게 확 줄었어요.

  • 전 오래전 일인데 학교에서 우산이 바뀌었어요. 같은 우산인데 부서진걸 두고 멀쩡하고 큰 제 우산을 가지고 갔더라구요. 아이랑 쓰려고 했는데 결국 찾지도 못하고... 부선진 우산....정말 쓰지도 못할 우산을 두고 갔더라구요. 생각하니 지금도 확!! 오르네요

  • 안녕하세요

    저도 비오는날 그런경험 수차례가 있네요 항상 그럴려니하고 지내고는 있지만 화가 나는거는 사실 입니다 일 크게 만들고픈맘도없고요...ㅜㅠ

  • 착각하고 비슷해서 가져가는사람도있지만 고의적으로 가져가는 사람도 많아요. 심지어 제딸은 식당에서 새운동화를 잃어버렸어요 .cctv도 신발장 에는 안보이고 찿을길이 없어요.

  • 한국에서 실제로 가게앞에 잠깐 세워든 우산을 멋대로 가져간 사람을 고소해서 절도죄로 판결받은 경우가 있다고 봤습니다.

    물론 싹다 신고한다고 경찰이 성신성의껏 처리해준다고 절대 생각안하지만 신고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우산이라고 다같은 우산이 아니고 조금 더 비싼 우산도 있고 추억이 있는 우산도 있고 그러니까요. 바늘도둑이 소도둑된다고 저런 도둑놈들은 그에 따른 인생의 패널티를 만들어줘야죠.

  • 비 안오는 날도 훔쳐가는 사람은

    훔쳐가도라구요. 하물며 비오는 날은

    더더욱 그러긴 쉽겠다만 남의거 손대는거 자체가 사실 문제긴하죠

  • 글쓴분의심정.너무동감해요. .매번겪는일인지라,늘상.그분들의저급한심리덕에,몇번의우산을구매하는건지.그래서저는아예비슷해서가져갔다는.변명같은건아예듣고싶지도않아서.조금들고다니기에눈에띄는우산들을구매하기시작했어요.좀,요란한걸로.근데또,여성분들이,귀여워서훔쳐가는것도같긴한데,그래도분신율이떨어졌어요.그냥.작은악담정도해버리시고,무늬도크고컬러도눈에띄면.cctv에도잘보일것같아요

  • 안녕하세요 우산을 훔쳐가는 행위는 일본에서도 큰 문젯거리인데요 아마 우산이 투명색깔이거나 남들과 비슷한 색상이면 도둑들이 자주 훔치는거 같습니다. 일단 우산자체가 비싼것도 아니고 범인이 모르고 들고갔다고 발뺌하면 신고한사람입장에서 번거로운 심리를 이용해서 많이 훔쳐가는거같습니다. 노트북 뒤에 스티커 붙이는것처럼 자신만 알아볼수있는 우산을 준비하는걸 추천합니다.

  • 저도 비슷한 일을 겪은 적이 있어요. 새로 산 우산을 들고 식당에 갔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오려 보니 누군가 제 우산을 가져가 버렸더라고요. 제가 들어온 뒤로 나간 손님이 두 팀뿐이었다는데도 우산은 사라졌고, 식당 주인은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은 채 오히려 제가 우산을 안 가져온 것 아니냐고 하더군요. 그래서 주인에게 직접 찾아보시든지, 아니면 보상해 주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강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다행히 이틀 뒤에 우산을 찾았다는 연락을 받아 무사히 돌려받을 수 있었어요. 남의 우산을 아무렇지 않게 들고 가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화가 납니다.

  • 저도 몇일전에 아이들과 박물관 같다가 좋은 골프 우산을 누가 바꿔갔어요~~

    늘상 양심 불량인 사람이 있네요…

    그래서 나도 다른 사람꺼 갖고 올려다가 너무 비양심적이라 생각해서 그냥 비 조금 맞고 왔어요

  • 요즘 cctv도 많아서 쉽사리 그런 행동하기 쉽지 않을건데 본인거랑 착각했거나 진짜 우산이 필요했거나 둘중 하나 같아요 어찌보면 참 흔하고 흔한게 우산인데 편의점에서 살수도 있고 편의점까지 거리가 있다면 사장님께 잠깐 부탁해서 빌리고 갖다드릴수도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그냥 좀도둑 같아요 아마 다른데서두 우산뿐 아니라 다른것도 그럴거에요 똥 밟았다 생각해야죠

  • 지우산보다 좋아보이거나 정말 비슷해서

    착각하는경우~ 비는오는데 우산이 없어서

    훔치는경우!! 범죄에 해당하겠지요

    심리는 썩~~~

  • 비오는날 실내에들어가게되면 우산을 한곳에 꽂아두는경우가몮은데 그런경우 헷갈려 다른우산을 들고가는경우가많습니다

    가져간다기보다 본인우산으로 착각해서 가져가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 그냥 우산 없어서 가져가는 것 같아요ㅡ0ㅡ

    저도 회사 점심시간 때 밥 먹고 나오니까 맞을만한 비에서 갑자기 장대비가 쏟아졌어요,, 맞을만 하다가 너무 많이 와서 가져간 것 같아요!! 그리고 아무리 비슷하게 생겨도 잡았을 때 그립감이 다른데,, 실제로 제 친구도 우산 바뀌자마자 자기 거 아니라고 그런 적 있어용,, 그런데도 그냥 가져가는 사람들 나빠요!!!

  • 우산이. 이쁘고하면 훔쳐가더라구여. 색깔이. 이쁘거나

    아니면. 비맞기. 싫어서ㅠㅠ

    대부분 이뺘서. 가져가더라구여~~ㅠㅠ

  • 훔쳐간 게 비싼 거면 속상하시겠네요 ㅠㅠ

    저는 헷갈리지 않게 일부러 우산 살 때 튀는 색으로 골라요

    그래도 훔쳐간다면 어쩔 슈 없는 거 지만.. 작성자님 힘내시요

  • 저도 이런적이 있어서 너무 화가 났네요ㆍ 저는 우산보다는 신발이 더 화가나더라고요 새로 수선한 구두를 누가 싣고가고 안좋은 운동화만 남었을때.. 정말 이런사람들 벌 받어야합니다

  • 그러게요.. 내꺼 표시해놔도 멀쩡하면 훔쳐가니 굿즈로 표시도 못하겠더라구요

    도둑놈 심보인건지 참ㅡㅡ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정말 기본 에티켓 상식을 못지키는거같아요

  • 식당에서 우산 뿐 아니라 방이 있는 식당에서 신발도 훔쳐 가는 사람들도 있죠. 신발은 비싼 것도 많은대요. 본인 뿐 아니라 식당도 피해를 입죠.

  • 본인 우산이 아닌데 가져가는 건 정말..ㅜㅜ 너무 비상식적인 것 같네요 그건 절도에 속하지 않나요...?? 잘 해결하시기 바라요

  • 우산 없어서 글쓴이님의 우산을 가져간 거 같습니다. 자기 밖에 모르고 그냥 급하니 우산을 함부로 가져가는 사람이네요. 그런 사람들은 우산이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보통 비오는 날 식당에서 본인 우산이 아닌 것을 가져가는 경우는 단순히 내 우산인줄 알고 착각을 해서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누가 내 우산을 가져갔으니 나도 그냥 남의 우산을 가지고 가야겠다는 악한 마음을 가지고 가져가는 사람들도 있어서 더 혼란스러운 경우도 발생하지만 대부분은 착각하여 잘못가져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이 세상에는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들이 좀 있는 거 같아요 우리나라가 좀 심한 거 같고요 그래서 아직까지 선진국이 못 된 거 같아요 그렇습니다

  • 진짜 화날 만하네요ㅠㅠ 비 오는 날 우산 없으면 난감한 건 알지만 남의 우산을 아무렇지 않게 가져가는 건 이해가 안 돼요. 물론 비슷한 우산이라 착각했을 수도 있지만, 본인 우산이 아닌 걸 알면서 가져간 거라면 너무 매너 없는 행동인 것 같네요. 다음부터는 귀찮더라도 우산에 이름표를 달거나 자리에 같이 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요즘에 우산 도둑이 많더라고요

    다른 것들은 안 그러는데 왜 하필…

    저 같았으면 매장 측에 CCTV 요청해서

    확인 후에 경찰에 신고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