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도궁합이 있다니 궁금합니다.
2022. 01. 03. 18:26
안녕하세요.
어디에선가 슬쩍 본것 같은데 고구마와 감을 같이 먹으면 독이 된다는걸 본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를 몰라서 궁금 합니다.전문가님의 의견을 듣고싶고 또 다른 음식에도 어떤 궁합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새침**** 전문가 인증 뱃지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음식궁합은 한의학 기준으로 영양학기준으로 봤을때에는 흡수율이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정도로 구분이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음식은 골고루 먹었을때 흡수율이 높아지며
칼슘은 인과 카페인을 함께 먹을 경우 흡수율이 낮아집니다.
2022. 01. 03. 23:0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고구마와 좋은 궁합의 음식에는
1. 김치: 고구마의 칼륨이 김치의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해주므로 김치의 좋은 성분은 흡수되어서
2. 동치미: 무기질, 비타민, 유기산등이 풍부하여 고혈압, 당뇨, 신경통, 관절염, 소변불통, 신장병에 좋은데 같이 먹으면 부족한부분을 보충해 준다.
3. 사과, 우유, 귤, 감자, 야채, 토마토등이 궁합이 잘 맞는 음식들 입니다.
나쁜 궁합의 음식에는
소고기: 소화 작용이 서로 맞지 않아 위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 위에 부담을 주고 소화 흡수에 방해가 된다.
땅콩: 당질과 지방을 함유한 땅콩이 만나면 비만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 고구마의 당분과 감의 타닌이 펙틴과 반응을 일으켜 침전물질을 생성하고 이는 위벽이나 장벽에 무리를 주어 심하면 출혈 또는 궤양을 일으킬수도 있늡니다.
2022. 01. 03. 23:0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