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중한극락조203
음식에대한 상성이 궁금합니다!!!!
어떤 음식은 어떤 음식이랑 같이먹으면 몸에 안좋구 그런 것들이 있나 궁금하네요!! 아무거나 좋아요 아시는 거 있으면 말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에 따라 함께 먹으면 소화에 부담을 줄수 있는 상성이 있습니다.
1. 고기+감자 : 고기와 감자 같은 탄수화물을 함께 먹으면 소화가 늦어질 수 있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과일+식사 : 과일을 식사 후에 바로 먹으면 소화가 더디게 될 수 있습니다.
3. 우유+커피 : 커피의 카페인과 우유의 단백질이 결합되면 소화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4. 산성음식+우유 : 오렌지나 토마토와 같은 산성 음식과 우유를 함께 먹으면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