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참새255
해산물은 칼로리가 전체적으로 어떤 편인가요?
저는 해산물을 되게 좋아하지만, 해산물을 먹으면서 칼로리를 한 번도 신경써본적이 없는것같은데 칼로리 또는 열량이 먾이 함유되어있나요? 많이 먹지않게 조심해야 하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해산물은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 중에 하나로, 대체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은 낮습니다. 대부분의 해산물은 100g당 100칼로리 이하인 경우가 많으며, 기름진 생선인 연어나 고등어는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지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조리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어, 튀기기보다는 찌거나 구워 먹는 것이 더 건강한 선택입니다. 해산물은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해산물의 종류와 부위에 따라 칼로리는 다릅니다 . 예로 참치 뱃살같은 경우 열량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