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 때 햄버거 세트 1개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그동안 다이어트를 하려고 굉장히 노력을 많이 해서 살이 어느 정도 빠졌는데 2주 만에 한번 햄버거 세트 먹는데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기적으로 섭취하는것이 아니라 가끔 섭취하는것이면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미치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2주에 한 번 정도 햄버거 세트를 먹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식단과 생활 습관입니다.
균형: 햄버거를 먹더라도 다른 날에는 건강한 식사를 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세요.
포션 조절: 세트 대신 햄버거와 음료를 소형으로 주문하거나, 튀김 대신 샐러드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인드풀 먹기: 햄버거를 먹을 때 천천히 음미하며 먹으면 만족감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 운동을 병행하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