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이 편안해지는데 도움을 주는 식단 좀 알려주세요~
제가 요즘 들어 만성적으로 소화 불량을 겼고 있는데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장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식단에 대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소화 불량과 장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식단을 지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섬유질은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현미, 통곡물, 과일, 채소 등이 있습니다.
유익균이 풍부한 음식은 장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유익균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요구르트, 김치, 발효식품 등이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은 소화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음식으로는 닭고기, 생선, 콩류 등이 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을 피하시고, 맵고 짠 음식은 위장관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커피, 탄산음료, 알코올도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커피, 탄산음료, 알코올은 소화 불량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양배추. 우엉. 무. 사과. 쑥. 생강. 당근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편안하게 하려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요구르트나 현미 고구마 같은 경우가 장을 편안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