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빈티지한콘도르23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하신 분있나요?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하셨다면
몇주동안 얼마나 감량했고 어떤식으로 감량했는지
방법 공유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기간이라 하면 단기간이긴 한데 pt를 일주일에 두번 가고 식단 관리해서 두달에 10kg 뺀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만 빼도 몸 맵시도 좋아지고 몸이 가볍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일단 식단을 철저히 지켰습니다.
닭가슴살 한덩이와 샐러드 그리고 소스는 쓰리라차만 삼시세끼 먹었어요.
간식은 한줌 견과 하루에 한봉만 먹었어요.
커피는 무조건 아이스아메리카노만 먹었구요.
정말 어쩌다 어쩔수 없이 일반식을 먹게되면 달거나 짠껀 의식적으로 피했습니다.
그렇게 두달 보내니 10kg 감량이 되더라구요.
운동은 일주일에 두번 pt받는 거 외엔 헬스장에서 30분정도 걷기 주3회 했구요.
그리고 점심 닭가슴살 먹으니 시간이 좀 남아 낮잠을 30분 내외로 좀 잤어요. 밤잠은 좀 잘자은 편이라 하루 6~8시간 정도 잤구요.
이렇게 두달 보내니 급격히 체중감소가 되긴하더라구요.
그런데 지속가능하진 않아요. 닭가슴살만 평생먹고 살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닭다리살에 피티드올리브 열알 올리고 샐러드용 상추 그리고 드레싱은 올리브 오일 한스푼 뿌려 저녁을 먹습니다. 더디지만 체중은 꾸준히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당신의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9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로 8주간 10kg 감량에 성공한 경험담과 효과적인 노하루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단기간에 건강하고 드라마틱한 체중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식단 구조와 생활 습관을 완벽하게 통제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1 ) 공복 시간을 활용하는 간헐적 단식을 도입해서 하루 16~18시간 동안 공복을 엄격하게 유지하고 남은 6~8시간 동안에만 여양을 섭취를 했습니다.
2 ) 매끼 식사는 밀가루나 설탕같은 정제탄수화물을 철저히 배제하는 당질 제한식을 기본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3 ) 음식을 먹을 때는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기 위해서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서로 섭취를 하는 채단탄 식사법을 매끼 정석대로 적용했습니다.
4 ) 식사가 끝난 직후에는 절대 눕거나 앉지 않고 곧바로 20~30분간 가벼운 산책이나 실내 자전거같은 식후 운동을 가볍게 실천해서 포도당이 체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원천 차단했습니다.
5 ) 다이어트 과정에서 오는 피로를 회복하고 체지방 분해 호르몬이 원활히 분비될 수 있도록 매일 7시간 이상의 깊은 숙면을 취했습니다.
이 루틴들을 하나의 흐름으로 묶어서 하루도 빠짐없이 엄격하게 이어간 결과 근손실이나 체력 저하 없이 건강하게 목표 체중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자님도 확고한 의지를 가지시고 도전하신다면 무조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