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뽀얀굴뚝새243
눈에 좋은 과일이 뭐가 있을까요?
나이가 들면서 눈과 치아의 소중함을 알게 되네요.
시중에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영양제가 많지만 제철음식으로
부족한 영양을 채우고 싶네요.
요즘 제철 과일로 눈에 좋은 음식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눈에좋은 음식으로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많아서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에 효과있고 두번째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눈에 중요한 비타민A가 풍부, 세번째로 눈을 맑게해주는 결명자, 네번째로 가지,당근, 치즈, 달걀, 시긍치, 전복등이 있습니다. 먼곳을 자주보고 눈운동, 눈두덩이 마사지를 하는곳도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습니다. 영양제가 필요하시면 약국에서 추천해주는거 드시는것두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눈에 좋은 과일로는 블루베리, 사과, 귤, 감, 키위 등이 있구요.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게 항산화 성분이면서 빛을 감지하는 광색소의 재합성을 촉진한다고 해요.
사과와 귤그리고 감에는 비타민 C가 많은데 건강한 눈의 수정체에는 비타민 C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키위에는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블루라이트를 흡수해서 눈을 보호해줍니다.
가을철 제철과일로는 사과, 귤, 감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건강한 생활하셔요.